경주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폐회
이재영 기자 / 2024년 07월 05일
SNS 공유
↑↑ 충혼탑 참배
ⓒ 씨비엔뉴스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의회(의장 이동협)는 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8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의 마지막 일정으로 제2차 본회의를 열어 4개 특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제9대 경주시의회 후반기 시작에 맞춰 충혼탑을 참배했다.

2025 APEC 정상회의의 개최도시로 경주시가 최종 선정됨에 따라 경주시의회의 ‘2025 APEC 경주유치지원 특별위원회’는 종료됐으며, ‘2025 APEC 정상회의 추진 지원 특별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되어 APEC 정상회의의 원활한 준비를 위한 다양한 사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 시계방향으로 최영기, 오상도, 이락우, 주동열 특위위원장
ⓒ 씨비엔뉴스

오늘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새롭게 구성된 각 특별위원회별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최영기 위원장, 김항규 부위원장, 이락우.이경희.정희택.이진락.정성룡.이강희.이철우 위원으로 9명,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가 오상도 위원장, 정성룡 부위원장, 정원기.주동열.한순희.이강희.이진락.김소현.정종문 위원 등 9명이다.

또한 윤리특별위원회가 주동열 위원장, 정원기 부위원장, 김동해.임활.이강희.김종우.이철우.김소현.최영기 위원 등 9명, 2025 APEC 정상회의 추진 지원 특별위원회가 이락우 위원장, 정희택 부위원장, 김동해.정성룡.최재필.이진락.김항규.최영기.오상도 위원으로 9명이다.

이동협 의장은 “제283회 임시회를 통해 제9대 경주시의회 후반기의 시작을 위한 밑그림이 그려졌다.”고 말하며, “모두가 행복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APEC 정상회의를 비롯하여 경주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과 행사가 흠결 없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가 맡은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시의회 의원들은 제9대 경주시의회 후반기가 시작됨에 따라 이날 오후 황성공원 충혼탑을 방문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참배의 시간을 가졌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1  경상북도, 미세먼지 저감 위해 경유차 감축 등 1195억 투입
2  MG새마을금고 중앙회 새 인물 이현희 중앙회 회장 도전
3  경주시 동천동,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봉사단 ‘아세즈와오’ 북천변 일대 환경정화 운동 전개
4  경주소방서, 숲머리 이조한정식 화재 발생
5  경주시의원 `가` 선거구 이경희 후보, 선거사무실 개소 ˝황성동 주민들을 위해 일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6  경주시, 인사발령조서(6급 이하 전보)
7  울진군, 2023년 4분기 금연지도원 간담회 개최
최신기사
이재한 포항시체육회 회장`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실시
이날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은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긍정양육 인식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주관한 가운데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의 슬로건과 함께 캠페인 참여 후 다음 기관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챌린지이다. 이재한 회장은 나주영 포항시상공회의소 회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이재한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기점으로 포항시체육회가 앞장서 우리 사회 미래의 주인공인 아동들이 존중받으며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 마련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병철 기자 / 2024년 10월 05일
대구시 “2024 공무원 노래자랑 대회” 구·군 공무원 동원 시도 거부건
대구시 주최도 아닌 시 소속 공무원들의 동호회가 주관하는 사적 행사에 시 총무과가 왜 나서나? 그리고 총무과장이 부구청장에게 이런 일로 전화를 돌린다는 자체가 구·군을 하위 부서쯤으로 여기고 동원의 대상으로 여긴다는 게 아닌가? 공·사 구분을 못 하는 행태 아닌가? 공무원 골프대회 당시도 그랬지만 공무원 노래자랑 대회도 참여자 수가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자 행사장을 채우기 위해 구·군에 참여를 독려하고 동원하려는 게 아닌가? 동호회행사를 치루는데 시 총무과장이 구·군 부단체장에게 동원 요청을 하는 이유는 자율적인 동호회 행사가 아니라 홍준표대구시장의 관심 행사이기 때문일 것이다.
김병철 기자 / 2024년 10월 05일
포항시 2030년 농식품 수출 300억 달성 중동지역, 북미권 해외바이어 초청 해외 수출상담회 개최
흥해 농업인교육복지관에서 열린 이번 상담회는 미국, 캐나다, 아랍에미리트(UAE) 3개국에서 초청된 해외 바이어와 14개의 신선 농산물 및 농수특산물 가공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포항시의 농식품 산업을 세계적으로 확장하고, 지역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지 시장에 맞는 품목별 상품화 방안 협의 및 새로운 신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와 지역 내 가공업체와의 현지 공동 마케팅 추진 등 2025년도 신선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협력을 이끌어내는 기회의 장이 됐다. 또한 시는 딸기, 포도, 배추, 시금치, 부추, 쌀 등 신선농산물과 고춧가루, 증류식 소주, 사과즙, 고구마빵, 냉동 물회, 발효 과메기 등의 농수특산품에 대한
김병철 기자 / 2024년 10월 05일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연희의 숲 `상호교류 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지난 2일(수) 연희의 숲(대표 김정자)과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0월 05일
동국대 WISE캠퍼스, 아이엔지글로벌(주) 이병구 대표 `장학기금 3천만 원` 기부
아이엔지글로벌(주) 이병구 대표가 동국대 WISE캠퍼스에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0월 04일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칼럼/사설/연재  
PC버전
제호 :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발행인·편집인 :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 egbsnews@naver.com
Tel : 054-741-8866 Fax : 02-6455-430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