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온동네봉사단. 서라벌RC `37도의 폭염속 도시미관 정비`
이재영 기자 / 2024년 07월 08일
SNS 공유
↑↑ 경주 온동네봉사단. 서라벌RC 37도의 폭염속 도시미관 정비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5일(금) 온동네봉사단(단장 여경화) 단원과 서라벌RC(회장 김재욱) 회원, 20여명은 경주시 황성동 도심인 계림중학교 주변과 유림로 일원, 유림철로 굴따리 주변의 우거진 나뭇가지 베기와 인도바닥에 널려있는 잡초를 제거하는 풀베기 활동을 실시했다.

섭씨 37도, 체감온도 40도를 오르내리는 폭염속에서 단원들과 회원들은 더위를 먹지 않도록 완전무장을 하고 예초기, 바람으로 잡동사니를 불어버리는 기계, 가꾸리, 빗자루, 호미 등을 가지고 계림중학교 주변 동서남북 인도를 깨끗하게 정리하고, 유림로로 이동하여 버스정류장 주변 등 동민들이 다니는 곳에 인도로 삐져나온 나뭇가지를 모조리 잘라내고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살기좋은 살고싶은 황성동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봉사했다.

지나가던 A 학생은 ”학교 오가는 길에 나뭇가지가 인도 쪽으로 나와서 피해 다니느라고 힘이 들었는데 온동네봉사단과 서라벌RC 회원들이 깨끗하게 정리해주어서 참 고맙습니다”라고 감사의 말을 단원들에게 전했다.

온동네봉사단은 매달 첫째주 금요일 경주시노인복지회관 설거지 봉사, 매달 둘째주 목요일 무료급식소 이웃집 급식봉사로 경주시민들을 섬기고 있으며, 매달 셋째주 토요일 환경정화활동의 날을 정하고 정기적으로 형산강변, 로타리온동네동산, 황성동 주거단지, 상가골목, 공영주차장, 용황지구 구획정리지역 미건축 나대지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깨끗하게 정리하여 지나다니는 주민들에게 깨끗함의 행복을 선사하고 있다.

풀베기 봉사활동은 여름철 자라난 풀로 인하여 주민들의 생활여건에 생길 애로사항을 미연에 방지하고 보기좋은 도심환경을 조성하여 황성동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좋은 이미지 제공으로 웅동 황성동의 위상을 더 널리 알리는 활동이다.

여경화 온동네봉사단장은 “우리 온동네봉사단은 그 이름에 걸맞게 황성동 온동네 구석구석을 깨끗이 하여 지역주민들이 거리를 기쁘고 행복하게 다닐 수 있도록 함이 봉사단 창단 목적인 만큼 늘 초심을 잃지 않고 동민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봉사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1  ˝트로트 현역가왕 전유진 가수˝ 경주 예티쉼터에 사랑을 전하다!
2  경상북도, 미세먼지 저감 위해 경유차 감축 등 1195억 투입
3  MG새마을금고 중앙회 새 인물 이현희 중앙회 회장 도전
4  경주시 동천동,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봉사단 ‘아세즈와오’ 북천변 일대 환경정화 운동 전개
5  경주소방서, 숲머리 이조한정식 화재 발생
6  경주시의원 `가` 선거구 이경희 후보, 선거사무실 개소 ˝황성동 주민들을 위해 일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7  경주시, 인사발령조서(6급 이하 전보)
최신기사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대학생 홍보대사 9개월간 활동 마무리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23일 대구 라온제나 호텔에서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3기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추진실적 우수 9개 시군 선정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경제 위기 속에서도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에 우수한 성과를 낸 9개 시군을 선정, ‘2024년 경상북도 일자리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민생 안정은 안전한 일상으로부터!˝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19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12월 정기회의’와 ‘치안행정 길라잡이 정책연구단 총회’를 가졌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포항시 `민생경제 대책 회의` 개최
장상길 부시장은 지역의 위축된 소비를 끌어올려야만 소상공인을 비롯한 골목상권의 어려움이 해소가 가능하다고 강조하며, ▲민생 경제회복 ▲관광 활성화 ▲공공사업 신속 집행 등 3대 분야의 실효성 있는 특별대책을 적극 시행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시는 민생 경제회복을 위해 연초부터 포항사랑상품권 600억 원을 10% 할인한 금액으로 발행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지난해보다 400억 원 늘어난 1,500억 규모의 이차보전금을 지원한다.
김병철 기자 / 2024년 12월 23일
경북문화관광공사, 디지털 대전환 시대! 빅데이터로 본 경산관광 결과보고회 개최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23일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빅데이터로 본 경산관광’사업 결과보고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칼럼/사설/연재  
PC버전
제호 :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발행인·편집인 :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 egbsnews@naver.com
Tel : 054-741-8866 Fax : 02-6455-430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