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청소년 대구의 문화예술을 만끽하다!˝ 꿈을 찾아 떠난 여행 `덕밍아웃` 성료
이재영 기자 / 2024년 08월 17일
SNS 공유
↑↑ 대구_83뮤지엄 앞 단체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1일, 2024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하나로 진행 중인 청소년 취향 발굴단 <덕밍아웃>의 두 번째 견학을 대구로 다녀왔다고 밝혔다.

대구의 문화예술을 찾아 떠난 <덕밍아웃> 참여 청소년 16명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가족 오페라‘헨젤과 그레텔’, 이월드 83타워 뮤지엄에서 전시‘스폰지밥의 우당탕탕 시간여행’을 관람하는 등 다양한 문화공간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체험을 했다.

대구 도착 당일 오전 대구오페라하우스를 방문한 학생들은 백스테이지 투어를 통해 무대 음향 조명 등 설비와 각종 기계장치를 살펴보았고 오페라하우스 관계자와 함께 오페라의 역사와 관람 예절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그림형제의 동화를 원작으로 한 가족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를 관람하며 영덕에서 경험하기 힘든 대형 오페라의 감동을 만끽했다.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은 아델하이즈 베테의 대본에 그의 오빠 엥겔베르트 훔퍼딩크가 곡을 붙인 동화 오페라로, 독일어 원어로 진행됐지만 감상에 어려움이 없도록 한글 자막이 제공되었다.

오페라 관람 후 참여 학생들은 이월드 83타워 뮤지엄으로 이동, 미국 인기 애니메이션
‘보글보글 스폰지밥’을 주제로 한 전시 <스폰지밥의 우당탕탕 시간여행>을 관람하면서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덕문화관광재단 사업 담당자는“<덕밍아웃>은 방학기간 동안 영덕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만날 기회를 제공하면서 자신의 숨겨진 취향과 적성을 발견하고 미래 청사진을 그려가도록 이끌어주는 사업이다.”며“앞으로도 지역에서 쉽게 체험하기 힘든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영덕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참여시키면서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고 식견과 안목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회차 <덕밍아웃>에 참가한 남우일(영해고 1학년) 학생은“대도시로 나가 다양한 장르의 대형 공연과 전시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 항상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이번 견학을 계기로 확실한 꿈을 갖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추후 이어질 <덕밍아웃>의 다음 일정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ydct.org)와 인스타그램(@ydct_official), (@love_lovely_yj)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1  ˝트로트 현역가왕 전유진 가수˝ 경주 예티쉼터에 사랑을 전하다!
2  경상북도, 미세먼지 저감 위해 경유차 감축 등 1195억 투입
3  MG새마을금고 중앙회 새 인물 이현희 중앙회 회장 도전
4  경주시 동천동,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봉사단 ‘아세즈와오’ 북천변 일대 환경정화 운동 전개
5  경주소방서, 숲머리 이조한정식 화재 발생
6  경주시의원 `가` 선거구 이경희 후보, 선거사무실 개소 ˝황성동 주민들을 위해 일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7  경주시, 인사발령조서(6급 이하 전보)
최신기사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대학생 홍보대사 9개월간 활동 마무리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23일 대구 라온제나 호텔에서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3기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추진실적 우수 9개 시군 선정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경제 위기 속에서도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에 우수한 성과를 낸 9개 시군을 선정, ‘2024년 경상북도 일자리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민생 안정은 안전한 일상으로부터!˝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19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12월 정기회의’와 ‘치안행정 길라잡이 정책연구단 총회’를 가졌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포항시 `민생경제 대책 회의` 개최
장상길 부시장은 지역의 위축된 소비를 끌어올려야만 소상공인을 비롯한 골목상권의 어려움이 해소가 가능하다고 강조하며, ▲민생 경제회복 ▲관광 활성화 ▲공공사업 신속 집행 등 3대 분야의 실효성 있는 특별대책을 적극 시행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시는 민생 경제회복을 위해 연초부터 포항사랑상품권 600억 원을 10% 할인한 금액으로 발행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지난해보다 400억 원 늘어난 1,500억 규모의 이차보전금을 지원한다.
김병철 기자 / 2024년 12월 23일
경북문화관광공사, 디지털 대전환 시대! 빅데이터로 본 경산관광 결과보고회 개최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23일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빅데이터로 본 경산관광’사업 결과보고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칼럼/사설/연재  
PC버전
제호 :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발행인·편집인 :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 egbsnews@naver.com
Tel : 054-741-8866 Fax : 02-6455-430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