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오상도 의원 5분 자유발언 ˝해파랑길 관광 활성화 및 경주 해양 스토리텔링 구축˝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1일
SNS 공유
↑↑ 오상도 의원 5분 자유발언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의회 오상도 의원은 20일 제287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해파랑길 관광 활성화 및 경주 해양 스토리텔링 구축’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오상도 의원은 대한민국 대표 걷기여행길 중 하나로 ‘해와 푸른 바다를 벗삼아 걷는다’는 뜻을 가진 해파랑길에 대한 소개를 시작한 후, 집행부에서 해파랑길과 관련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에도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기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서 특출난 관광요소가 부족한 동경주의 관광객 유입이 적은 점을 지적하며, 관광객 유치 시 인센티브를 지급하거나, 해파랑길을 완주한 사람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제공하고 관련 행사를 여는 등 해파랑길을 가진 타 지자체에서의 외부 관광객 유치 사례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오상도 의원은 바다 구경에만 의존하는 것으로는 동경주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계가 있다는 점을 밝히며, 2025 해양레저관광진흥법 시행을 앞두고 전국 지자체들이 경쟁적으로 해양레저 관광도시로서의 도약을 준비하는 상황에서 경주시도 실속있는 프로그램과 아이디어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경주시는 문무대왕릉뿐만 아니라 이견대, 전촌항 용굴 등 외부인에게는 생소한 해양 관련 요소가 많으므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통해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끝으로 오상도 의원은 APEC 정상회의 개최 이후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동경주 지역의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1  ˝트로트 현역가왕 전유진 가수˝ 경주 예티쉼터에 사랑을 전하다!
2  경상북도, 미세먼지 저감 위해 경유차 감축 등 1195억 투입
3  MG새마을금고 중앙회 새 인물 이현희 중앙회 회장 도전
4  경주시 동천동,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봉사단 ‘아세즈와오’ 북천변 일대 환경정화 운동 전개
5  경주소방서, 숲머리 이조한정식 화재 발생
6  경주시의원 `가` 선거구 이경희 후보, 선거사무실 개소 ˝황성동 주민들을 위해 일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7  경주시, 인사발령조서(6급 이하 전보)
최신기사
경주시 야구소프트볼협회 ˝김영웅 회장 취임식 및 야구인의 밤 행사˝ 개최
경주시 야구소프트볼협회는 21일(토) 오후 5시 켄싱턴 리조트 지하 1층 더포럼에서 김영웅 회장 취임식 및 경주시 야구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2일
이비티에스 협동조합, 경주시 용강동 서민아파트 일대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이비티에스 협동조합(이사장 이승원) 경주서부지점 회원들이 매월 청소 및 어르신 상대 봉사활동을 이어오는 가운데 연말을 기해 경주시 용강동 서민 주거 단지인 00 아파트 일대 도로변과 쉼터 등에 청소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주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1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 `제97호 아름다운 동행기업 현판 전달식 실시
「THE 안전한 대한민국」 후원기업 현판 전달식은 법무보호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안정적인 사회복귀 지원을 위한 재원 확충, 지역 내 기업들이 사회참여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지속 실시되고 있다.
김병철 기자 / 2024년 12월 21일
정근수 경북도의회 예결위원장,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북도의회 정근수 예산결산특별위원장(구미,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1일
김재준 경북도의원,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김재준 의원(울진,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1일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칼럼/사설/연재  
PC버전
제호 :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발행인·편집인 :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 egbsnews@naver.com
Tel : 054-741-8866 Fax : 02-6455-430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