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도민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제고 ‘2024년 약무자율지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의약품 안전관리 민·관 협력·소통의 자리 마련 -
- 약무자율지도원 및 공공심야 참여약국 등 표창, 우수 사례 공유 -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SNS 공유
↑↑ 약물자율지도원_워크숍
ⓒ 씨비엔뉴스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경주 The-K호텔에서 경상북도 약무자율지도원과 시군 공무원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약무자율지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약무자율지도원의 전문성을 한층 높이고 민관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자리로, 부정·불량 의약품 유통관리와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해 도·시군·약무자율지도원 간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다지는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한 해 동안 의약품 안전 관리를 위해 애쓴 8개 시군 우수기관과 유공 공무원, 약무자율지도원 및 공공 심야 참여약국 등 19명에 대한 표창 수여와 최신 약무정책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시군 우수시책 발표 등을 진행했다.

‘약무자율지도원’은 2005년부터 도내 지역 약사로 구성(60명)해 위촉·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약국을 대상으로 약사법 준수 여부 지도 등 회원 간 자정 활동을 통해 불법 의약품 정보수집, 모니터링을 통해 부정·불량 의약품 유통근절에 앞장서고 있다.

의약안전관리 시책 우수기관은 의료제품 유통관리·마약류 안전관리·우수사례 등을 토대로 평가해 ▴대상은 전 세대 약물 오남용 제로(0%) 프로젝트를 추진한 경주시보건소 ▴최우수상은 지역사회 연계 폐의약품 회수 활성화 방안에 적극적으로 추진한 의성군보건소 ▴우수상은 안동시·경산시·성주군·칠곡군·예천군·봉화군보건소가 선정됐다.

윤성용 경상북도 보건정책과장은 “안전한 의약품 관리를 위해서는 민·관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이 중요하다”며 “안전하고 우수한 의약품 유통과 약물 오남용 예방에 더욱 힘써 도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는 야간·심야 등 취약 시간대 의약품서비스 접근성 강화와 도민에게 양질의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내년 공공야간 심야약국 운영 지원에 총 13억원을 확보하고, 참여약국을 추가 확대해 도민이 안심하고 누릴 수 있는 의료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1  ˝트로트 현역가왕 전유진 가수˝ 경주 예티쉼터에 사랑을 전하다!
2  경상북도, 미세먼지 저감 위해 경유차 감축 등 1195억 투입
3  MG새마을금고 중앙회 새 인물 이현희 중앙회 회장 도전
4  경주시 동천동,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봉사단 ‘아세즈와오’ 북천변 일대 환경정화 운동 전개
5  경주소방서, 숲머리 이조한정식 화재 발생
6  경주시의원 `가` 선거구 이경희 후보, 선거사무실 개소 ˝황성동 주민들을 위해 일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7  경주시, 인사발령조서(6급 이하 전보)
최신기사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대학생 홍보대사 9개월간 활동 마무리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23일 대구 라온제나 호텔에서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3기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추진실적 우수 9개 시군 선정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경제 위기 속에서도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에 우수한 성과를 낸 9개 시군을 선정, ‘2024년 경상북도 일자리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민생 안정은 안전한 일상으로부터!˝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19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12월 정기회의’와 ‘치안행정 길라잡이 정책연구단 총회’를 가졌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포항시 `민생경제 대책 회의` 개최
장상길 부시장은 지역의 위축된 소비를 끌어올려야만 소상공인을 비롯한 골목상권의 어려움이 해소가 가능하다고 강조하며, ▲민생 경제회복 ▲관광 활성화 ▲공공사업 신속 집행 등 3대 분야의 실효성 있는 특별대책을 적극 시행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시는 민생 경제회복을 위해 연초부터 포항사랑상품권 600억 원을 10% 할인한 금액으로 발행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지난해보다 400억 원 늘어난 1,500억 규모의 이차보전금을 지원한다.
김병철 기자 / 2024년 12월 23일
경북문화관광공사, 디지털 대전환 시대! 빅데이터로 본 경산관광 결과보고회 개최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23일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빅데이터로 본 경산관광’사업 결과보고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2024년 12월 23일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칼럼/사설/연재  
PC버전
제호 :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발행인·편집인 :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 egbsnews@naver.com
Tel : 054-741-8866 Fax : 02-6455-430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