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대전 자원봉사센터` 청송군 이재민 위해 온기나눔
- 1박2일간 의류 및 먹거리 나눔으로 이재민 위로 및 격려 -
- 대전 자원봉사센터, 이재민 실질적 도움 제공 -
이재영 기자 / 2025년 04월 04일
SNS 공유
ⓒ 씨비엔뉴스
[cbn뉴스=이재영 기자] 대전광역시 자원봉사센터가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간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산불 피해 청송 이재민을 위한 온기나눔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청송 지역 산불로 집을 잃고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정신적 위안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온기나눔 행사에는 김현호 대전 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이창섭 한밭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온기나눔 의류매장) 이사장, 김준철 NFK푸드트럭 사회적협동조합 대표 등 총 9명이 참여했다.

특히, ‘온기나눔 의류매장’은 1박 2일간 이동식 마켓 형태로 운영되어, 각종 의류 등 무료로 지원하여 급박한 상황에서 옷가지를 챙기지 못한 이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대전 푸드트럭 사회적협동조합의 NFK푸드트럭은 간식지원을 위해 타코야끼와 핫도그를 제공해 잠시나마 이재민들의 마음을 풀어주었다.

대전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온기나눔 행사를 통해 청송 이재민들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지역 사회의 따뜻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재민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이렇게 경북까지 와주신 관계자들에게 도민을 대신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빠른 시간에 이재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1  경주시, 현곡면 원스톱 문화복합센터 조성 `총 201억원 투입`
2  ˝트로트 현역가왕 전유진 가수˝ 경주 예티쉼터에 사랑을 전하다!
3  [인사] 경주시, 승진임용 내정자 명단(2025. 6. 27일 의결)
4  MG새마을금고 중앙회 새 인물 이현희 중앙회 회장 도전
5  [인사] 경주시, 인사발령조서(2025. 7. 1자)
6  경주소방서, 숲머리 이조한정식 화재 발생
7  경주시 동천동,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봉사단 ‘아세즈와오’ 북천변 일대 환경정화 운동 전개
최신기사
경주경찰서, 건천휴게소(부산방향) ‘범죄예방 우수시설 주차장’ 지정 인증패 수여
경주경찰서는 지난 3일, 경주시 건천읍에 위치한 건천휴게소(부산방향) 주차장에서‘범죄예방 우수시설 주차장’지정에 따른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7월 06일
경북문화관광공사, 대만 타이난시 `문화관광 협력 확대 논의`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4일 린궈화 대만 타이난시정부 관광여행국 국장 등 관계자들이 공사를 공식 방문한 교류회 자리에서 양 지역 간 문화관광 협력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논의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7월 06일
경북문화관광공사, 소고기 미식관광 활성화 도모 ‘Meating Day’ 행사 성료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경북 소고기 미식관광 활성화 및 온라인 참여 이벤트 ‘Meating 갈지도’ 홍보를 위해 지난 5일 구미칠곡축협 한우프라자에서 ‘Meating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7월 06일
경주시립송화도서관 ‘지역 작가의 창’ 전시 운영
경주시립송화도서관은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전시홀에서 지역 화가의 작품 전시회인 ‘지역 작가의 창’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7월 06일
경주시, 미래를 달린다! ˝보문관광단지 자율주행 셔틀버스 시범 운행˝
경주시는 지난 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한 달간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자율주행 셔틀버스 시범운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7월 06일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칼럼/사설/연재  
PC버전
제호 :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발행인·편집인 :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 egbsnews@naver.com
Tel : 054-741-8866 Fax : 02-6455-430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