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포항제철소 선형 Shed 야드 밀폐설비` 준공
- ESG 경영 선도 제철소 구현 발판 마련 -
- 25만톤 석탄 연료 밀폐보관으로 대기 환경 개선 및 탄소 저감 기여 -
이재영 기자 / 2025년 04월 30일
SNS 공유
[cbn뉴스=이재영 기자]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30일 포항제철소에서 열린 ‘선형 Shed 야드 밀폐설비’ 준공식에 참석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설비 현장을 둘러봤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포스코 이희근 사장과 주요 임원 등이 함께했다.

이번에 준공한 ‘선형 Shed 야드 밀폐설비’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점의 선도 제철소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포항제철소가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해 설치했다.

포항제철소 1선탄에 있는 선형 Shed 야드 밀폐설비는 약 25만톤의 석탄 원료를 밀폐된 옥내에 보관하는 설비로, 원료 가루가 날리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지역 대기 환경 개선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제철 공정 중 사용하는 원료가 바람과 강우에 손실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관 중 수분 제어가 쉬워 소비 열량이 절감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ESG 경영을 강조하며, “선형 Shed 야드 밀폐설비는 포스코가 구현하는 ESG 중심 제철소의 중추적 임무를 수행하는 상징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포항 대표기업으로서 경북철강산업을 이끄는 포항제철소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거듭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로 인한 수요 감소와 중국산 철강재 공급과잉 및 관세부과에 따른 철강 대미 수출 감소 등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 2월 12일 철강·금속 디지털 대전환 선포식을 통해 지역 철강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 전환(AX)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1  경주시, 현곡면 원스톱 문화복합센터 조성 `총 201억원 투입`
2  ˝트로트 현역가왕 전유진 가수˝ 경주 예티쉼터에 사랑을 전하다!
3  MG새마을금고 중앙회 새 인물 이현희 중앙회 회장 도전
4  경주소방서, 숲머리 이조한정식 화재 발생
5  경주시 동천동,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봉사단 ‘아세즈와오’ 북천변 일대 환경정화 운동 전개
6  경주시, 인사발령조서(6급 이하 전보)
7  경주교육지원청, 2022 국제문화재산업전 참가 `경주시 청소년 부스 운영`
최신기사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 ˝달리와 마그리트 그리고 호안미로 ; 초현실주의 100년의 환상˝ 무료 관람 이벤트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가정의 달과 박물관. 미술관 주간 기념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한수원아트페스티벌 〈달리와 마그리트 그리고 호안미로; 초현실주의, 100년의 환상〉를 ‘무료 관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4월 30일
경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4월 사례회의
경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센터장 김시용)는 29일(화)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연수실에서 경주, 영천지역 학습코칭단 및 센터 담당자와 영천교육지원청기초학력전담교사를 대상으로 4월 사례회의를 실시했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4월 30일
경주소방서, 목조문화재 화재 및 산불 대응 합동소방훈련
경주소방서(서장 송인수)는 29일(화) 오전 10시경, 경주시 동천동에 위치한 숭신전에서 목조문화재 및 산불에 대한 초기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실제 상황을 가정한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4월 30일
경상북도, 미래 도약 준비 대선 지역공약 공식 발표
경상북도는 30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제21대 대통령선거 대비 경북 지역공약’을 공식 발표했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4월 30일
경주시 황성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전개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승하)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8일(월), 유림초등학교와 계림중학교 일대에서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4월 30일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칼럼/사설/연재  
PC버전
제호 :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발행인·편집인 :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 egbsnews@naver.com
Tel : 054-741-8866 Fax : 02-6455-430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