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025 농업기술박람회˝ APEC의 도시 경주에서 개최
- K-농업기술! 세계로 미래로, 6월 5~7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진행 -
- 스마트농업, K-FOOD, 지속가능한 농업 등 R&D 최신 성과 한자리에 -
- 국제 심포지엄, 학술대회,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
- 경상북도 APEC 성공기원 농업기술 특별전시관 운영 -
이재영 기자 / 2025년 06월 05일
SNS 공유
ⓒ 씨비엔뉴스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2025년 농업기술박람회’를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K-농업기술!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APEC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경상북도에서 유치해 경주에서 열리게 됐다.

첫날 개막식에는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권재한 농촌진흥청장, 최병준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APEC 성공 기원과 국내 농업기술혁신을 위한 박람회 개최를 축하했다.

이번 박람회는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하는 농업기술혁신을 주제로 농업 R&D 주요 성과를 한자리에서 공개하고,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이다.

특히, 급변하는 농업 환경 속에서 스마트농업, K-Food, 지속가능한 농업 기술 등 미래 농업의 핵심 동력이 될 핵심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며, 대한민국 농업의 혁신적인 가능성을 제시한다.

주요 전시관으로는 농촌진흥청 R&D 스트리트, 농생명 체험교실, R&D 충전소 및 지역 특화작목 연구 성과를 볼 수 있는 각도 농업기술원관 등을 준비했으며, 첨단 농업기술, 정책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정보를 공유한다.

경상북도는 ‘경북특별전시관’을 조성해 경북 최신 농업기술을 선보이는데, 기술혁신관에서는 과채류 수직재배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CES혁신상을 받은 에어팜(미드바르), AI재배기(대동) 전시를 통해 스마트농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다.

스마트협업전시관에서는 AI, 로봇, 스마트기술 등 첨단 농업 기술 및 대학, 기업들과의 협업기술들을 만나 볼 수 있고, 농식품수출관에서는 안동소주 수출 홍보 및 시음, K-김밥, 떡볶이 등 경북의 대표적인 수출 농식품 체험, 육성품종 전시를 통해 경북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노력을 알린다.

농업대전환 홍보관에서는 경북에서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는 들녘특구사업 성공 사례와 미래 농업 비전을 제시하고, 경북농업방송(GBATV) 현장 스튜디오는 박람회 주요 전시관 소개와 유튜브 방송체험 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 박람회 기간동안 농촌체험교육 홍보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박람회 홈페이지(www.agtechexpo.kr)를 통해 알 수 있다.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농업기술박람회는 경북의 농업 R&D 성과를 널리 알리고, 미래 농업 기술 발전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APEC 성공개최를 위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고, 경북 농업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1  경주시, 현곡면 원스톱 문화복합센터 조성 `총 201억원 투입`
2  ˝트로트 현역가왕 전유진 가수˝ 경주 예티쉼터에 사랑을 전하다!
3  MG새마을금고 중앙회 새 인물 이현희 중앙회 회장 도전
4  경주소방서, 숲머리 이조한정식 화재 발생
5  경주시 동천동,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봉사단 ‘아세즈와오’ 북천변 일대 환경정화 운동 전개
6  경주시, 인사발령조서(6급 이하 전보)
7  [인사] 경주시, 승진임용 내정자 명단(2025. 6. 27일 의결)
최신기사
이비티에스 협동조합 경주서부지국, 시내 사각지대 골목길 대청소 봉사활동 펼쳐
이비티에스 협동조합 경주서부지국 조합원들은 지난 25일 오후 APEC 경주 정상회의를 앞두고 손길이 못 미치는 경주시 용강동 00아파트 주변 사각지대에 대청소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6월 28일
경주시의회 김소현 의원, 2025 행정사무감사 종횡무진 ˝주요 현안 점검 및 정책 개선 제안˝
경주시의회 김소현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주페이, 산업단지 관리, 동경이 보존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SMR 국가산업단지, 화훼산업 및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사업 등 주요 현안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했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6월 28일
울진군, 인사이동조서(2025. 7. 1자)
울진군, 인사이동조서(발령일자 2025. 7. 1.)
이재영 기자 / 2025년 06월 28일
울진군, 민간 사회복지사 법정 보수교육 시행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26일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민간 사회복지사 80명을 대상으로 법정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6월 28일
울진군 ‘식량산업종합계획’ 1차 실무협의회 개최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25일(수), 울진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식량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식량산업종합계획’ 1차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6월 28일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칼럼/사설/연재  
PC버전
제호 :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발행인·편집인 :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 egbsnews@naver.com
Tel : 054-741-8866 Fax : 02-6455-430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