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정보고등학교 ˝베트남 유학생의 안정적 적응과 글로벌 역량 함양 돕는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7월 04일
SNS 공유
↑↑ 베트남 유학생의 안정적 적응과 글로벌 역량 함양 돕는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효숙)는 작년부터 입국한 베트남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은 물론 자격증 취득,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현재 재학 중인 베트남 유학생들은 정규 교과 수업 외에도 방과후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어 실력 향상과 진로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한국어능력시험(TOPIK) 대비를 위한 한국어 집중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별 수준에 맞춘 맞춤형 언어 수업을 통해 시험 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ITQ(정보기술자격) 자격증 취득 방과후 수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유학생들은 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등 사무 프로그램을 익히며 실무 능력과 정보 활용 능력을 함께 키워가고 있다.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유학생들은 매주 주말마다 실시되는 전통 국궁 체험, 족구·배드민턴 등의 스포츠 활동, 박물관 및 지역 유적지 탐방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한국 생활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고 있다. 특히 지난 봄에는 학교 인근의 보문호 벚꽃길에서 ‘벚꽃놀이’를 함께하며 교내 친구들과 유대감을 쌓는 시간도 가졌다.
↑↑ 글로벌 수송 태권도 방과후 프로그램 참여
ⓒ CBN뉴스 - 경주
이외에도 ‘글로벌 수송 태권도 방과후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태권도의 기본 자세, 품새 등을 배우며 한국 전통 무예를 몸소 체험하고 있다. 일부 학생들은 태권도 승급 심사를 목표로 꾸준히 연습에 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효숙 교장은 “우리 학교는 유학생들이 언어적 장벽과 문화적 낯섦을 극복하고, 이곳에서 자신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적·정서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따뜻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주정보고는 앞으로도 유학생들이 학습 역량과 문화 이해 능력은 물론, 진로 설계에 필요한 실질적인 준비까지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1  경주시, 현곡면 원스톱 문화복합센터 조성 `총 201억원 투입`
2  ˝트로트 현역가왕 전유진 가수˝ 경주 예티쉼터에 사랑을 전하다!
3  [인사] 경주시, 승진임용 내정자 명단(2025. 6. 27일 의결)
4  MG새마을금고 중앙회 새 인물 이현희 중앙회 회장 도전
5  [인사] 경주시, 인사발령조서(2025. 7. 1자)
6  경주소방서, 숲머리 이조한정식 화재 발생
7  경주시 동천동,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봉사단 ‘아세즈와오’ 북천변 일대 환경정화 운동 전개
최신기사
길종구 교수 칼럼 “지혜로운 소비, 나의 경제를 지키는 작은 습관”
한때 소비는 ‘나를 위한 보상’의 다른 이름이었다. 열심히 일한 자신에게 선물하듯 명품을 사고, 여행을 떠나고, 좋아하는 분야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 '플렉스(Flex) 소비'가 주목을 받던 시절도 있었다. ‘나의 행복이 우선’이라는 슬로건 아래, ‘나만의 가치’를 드러내는 소비는 자존감을 높이는 수단으로 인식되기도 했다.
CBN뉴스 기자 / 2025년 07월 04일
경상북도, 칠곡군 첨단농기계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 착공식 개최
경상북도와 칠곡군은 4일 왜관산업단지에서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정희용 국회의원, 김재욱 칠곡군수 등 농기계 관련 기업과 단체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농기계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7월 04일
경상북도, 경북형 사회적경제로! 새로운 대한민국 다짐
경상북도는 4일 도청에서 ‘경북형 사회적경제로! 새로운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시군 공무원,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 관계기관 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7월 04일
손병복 울진군수 ˝202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손병복 울진군수가 4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202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시상식에서 미래혁신경영 부문에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7월 04일
울진군, 이른 폭염 `선제적 대응 체계 가동`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속적인 고온 현상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당초 오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 예정이었던 폭염 집중대응기간을 지난 1일부터 2주 앞당겨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2025년 07월 04일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칼럼/사설/연재  
PC버전
제호 :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발행인·편집인 :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 egbsnews@naver.com
Tel : 054-741-8866 Fax : 02-6455-430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